결함 관리 프로세스
1) 결함 관리 계획
2) 결함 기록
3) 결함 검토
4) 결함 수정
5) 결함 재확인
6) 결함 상태 추적 및 모니터링 활동
7) 최종 결함 분석 및 보고서 작성
결함 관리 측정 지표
- 결함 분포 : 특정 속성에 해당하는 결함 수 측정
- 결함 추세 : 결함 수의 추이 분석
- 결함 에이징 : 결함 지속 시간 측정
결함 추적 순서
1) 결함 등록
2) 결함 검토
3) 결함 할당
4) 결함 수정
5) 결함 조치 보류
6) 결함 종료
7) 결함 해제
결함 분류
- 시스템 결함
- 기능 결함
- GUI 결함
- 문서 결함
결함 심각도
- High / Medium / Low
- 치명적 / 주요 / 보통 / 경미 / 단순
결함 우선순위
- 결정적 / 높음 / 보통 / 낮음
- 즉시 해결 / 주의 요망 / 대기 / 개선 권고
결함 관리 도구
- Mantis
- Trac
- Redmine
- Bugzill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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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) 최종 결함 분석 및 보고서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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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결함 추세 : 결함 수의 추이 분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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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능 결함
- GUI 결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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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함 우선순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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