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tc./열혈 C++ 프로그래밍
(열혈 C++ 프로그래밍) 문제 02-2
innit
2021. 11. 11. 14:40
const 포인터와 const 참조자
문제1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
{
const int num = 12; // num의 값은 불변이다.
const int* ptr = # // num의 값이 불변이므로 ptr을 이용해서 num의 값을 바꿀 수 없다.
const int& ref = *ptr; // num의 값이 불변이므로 ref를 이용해서 num의 값을 바꿀 수 없다.
cout << *ptr << " " << ref << endl;
return 0;
}
추가 설명
- const int* ptr1 = &num1; → ptr1을 이용한 num1의 값 변경이 불가능하다. (num1의 값이 상수화)
- int* const ptr2 = &num2; → ptr2에 저장된 값 변경이 불가능하다. (ptr2은 num2만을 가리킬 수 있음)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