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tc./열혈 C++ 프로그래밍

(열혈 C++ 프로그래밍) 문제 02-2

innit 2021. 11. 11. 14:40

const 포인터와 const 참조자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문제1
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void)
{
	const int num = 12;    // num의 값은 불변이다.

	const int* ptr = &num; // num의 값이 불변이므로 ptr을 이용해서 num의 값을 바꿀 수 없다.
	const int& ref = *ptr; // num의 값이 불변이므로 ref를 이용해서 num의 값을 바꿀 수 없다.

	cout << *ptr << " " << ref << endl;

	return 0;
}

추가 설명

- const int* ptr1 = &num1;  → ptr1을 이용한 num1의 값 변경이 불가능하다. (num1의 값이 상수화)

- int* const ptr2 = &num2;  → ptr2에 저장된 값 변경이 불가능하다. (ptr2은 num2만을 가리킬 수 있음)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